아빠들의, 그리고 여성들에게도 어느 순간부터 드림카가 되어버린 차죠.
이전 모델들 (특히나 G63 AMG) 같은 경우에는 고급 휘발유를 넣어야 하지만 연비도 약 4~5킬로 밖에 되지 않았습니다.
그래서 그런지 자동차 가격도 가격이지만 기름값 걱정도 사실 만만치 않았었죠.
벤츠 G클래스(자바겐)가 "G580 with EQ Technology"라는 이름으로 새로 전기차로 출시되었습니다.
저에게도 드림카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던, 지바겐 지금 바로 소개합니다.
전면 그릴 부분만 좀 바뀐 것 같고 기존의 G클래스 외관을 완전히 계승하고 있습니다.
1. 모터
항목 | 상세제원 |
연료 | 전기 |
최고출력 | 432kW 579hp (단순환산치) |
최대토크 | 1164Nm 118.7kg.m (단순환산치) |
벤츠 G580은 각 바퀴마다 개별 모터가 장착되어 총 4개 모터로 구동됩니다. 따라서 G-Turn (제자리에서 360 회전)이 가능합니다.
2. 배터리
항목 | 상세제원 |
최고속도 | 180km/h |
가속성능(제로백) | 4.7초 |
주행거리 | 434km |
용량 | 116kWh |
타입 | 리튬 이온 |
고전압 리튬이온 배터리는 낮은 무게 중심을 보장하며 물과 먼지의 침입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비틀림 방지 케이스에 보관됩니다. 카본을 보함 한 견고한 소재로 제작된 하체 보호 장치는 물리적 충격으로부터 배터리를 보호합니다.
3. 사이즈
항목 | 상세제원 |
전장/전폭 | 4,624mm / 1,931mm |
전고/축거 | 1,986mm / 2,890mm |
윤거전/후 | 1,638mm / 1,637mm |
공차중량 | 3,085kg |
전륜타이어 | 265mm / 60 / 18inch |
후륜타이어 | 265mm / 60 / 18inch |

4. 기타 제원
항목 | 상세제원 |
구동방식 | 풀타임 4륜구동 |
변속기 | 자동1단 |
전륜서스펜션 | 더블 위시본 |
후륜서스펜션 | 멀티링크 |
전륜제동장치 | V디스크 |
후륜제동장치 | V디스크 |
스티어링 | 랙 앤 피니언 |
이전 모델에는 안되던 메인 디스플레이(가운데) 터치가 드디어 된다고 합니다.
외관뿐만 아니라 실내도 여전히 아름답습니다
가격은 유럽기준 2억 900만 원에서 시작한다고 합니다.
적어도(?) 기름값 걱정 없는 벤츠의 신형 class 국내에는 올 하반기쯤 출시 예정이라고 합니다
생긴 건 예쁘지만. 가격이 예쁘진 않네요.
이름만 들어도 설레는 그 차. 벤츠 G Class였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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