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자동차 정보들

진짜 얼굴이 바뀐 기아 K8 페이스리프트, 제원별 트림별 가격 한눈에 비교하기 (+추천 트림)

by 언박서23 2024. 10. 30.

왜 진작 이렇게 만들지 않았을까. 정말 의아한 기아자동차의  K8이 페이스리프트로 돌아왔습니다.
새롭게 돌아온 K8에 대해 제원별/ 트림별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.
 

1. 기본정보

먼저 K8은 노블레스 라이트/ 노블레스/ 시그니처/ 시그니처 블랙 총 4가지 트림으로 구성되어 있고
1.6T 가솔린 하이브리드, 3.5 가솔린, 2.5 가솔린/ 3.5 LPG로 총 4가지 제원으로 출시되었습니다.

기아 K8

 

2. 외관 디자인


새로운 세로형 프로젝션 LED 헤드램프를 통해 미래지향적이면서도 심플합니다. 전 모델 대비해서 앞모습이 크게 달라진 느낌인데요 개인적으로는 지금 버전이 훨씬 예쁜 것 같습니다.

 


뒤태 또한 브랜드 고유의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이 새로 적용되어 간결하고 정제된 이미지를 구현합니다.
체감상 뒷모습은 크게 달라진 것 같진 않는데 라이트의 디테일이 좀 더 세분화된 느낌입니다.

 

3-1 실내 1열 디자인

실내는 엠비언트 라이트를 통해 수평적인 라인을 강조하였고 좀 더 세련되고 고급스러워진 느낌입니다.

양문형 콘솔 암레스트는 열선 및 UV살균 기능이 적용되어 있다고 합니다. 
 

특히 시그니처 블랙 내장 디자인은 신규 내장 컬러인 딥씨/네이비 투톤 컬러가 적용된다고 합니다. 
개인적인 취향이지만 핸들도 일반 트림보다 시그니처 트림 디자인이 더 예쁜 것 같습니다.

3-2 실내 2열 디자인

뒷자석에도 열선과 통풍 기능이 들어가며 선블록도 뒷좌석에 탑재됩니다.
 

3-3 인포테인먼트 및 오디오

증강현실 내비게이션을 통해 실제 주행 화면에 시각화된 주행정보를 볼 수 있으며 
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를 통해 고품질의 오디오를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.
 

4. 대표 트림 별 제원 및 가격비교

그중 가장 엔트리 트림인 노블레스 라이트 모델로 가솔린 관련 모델 3가지를 중점적으로 비교해 보겠습니다.

가장 저렴한 엔트리모델인 노블레스 라이트 모델로 비교 해봤을 때 가장 비싼 하이브리드 모델과 2.5 가솔린 모델이 약 430만 원가량 차이가 납니다. 하지만 연비 측면에서는 아무래도 하이브리드 모델이 월등히 연비가 좋습니다. 출력이나 토크 측면에서는 3.5 가솔린이 가장 강력합니다.  

6. 추천 트림 및 옵션

가격 차이는 약 10% 가량 차이가 나지만 개인적으로는 1.6T 하이브리드 모델이 가장 매력적으로 느껴집니다. 
1년에 2만키로씩 3년 주행한다고 가정했을 때 하이브리드 모델이 2.5 가솔린 모델 대비 약 370만 원 정도, 3.5 가솔린 모델 대비해서는 약 600만 원 정도 유지비를 절감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. 

 
 
이상 더 새로워진 기아 K8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 좋은 차를 선택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.